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사원으로 가면 암걸리는 회사.


(1) 어떠한 일이 벌어지던 지휘 명령 체계를 반드시 지키도록 강요한다. 의사 결정을 앞당기기 위한 샛길을 허락하지 않는다.

(2)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안건도 위원회에서 검토하게 하며, 위원회는 가능한 크게 만든다. 최소 5명 이상.

(3) 될 수 있는 한 자주 회의를 열도록 유도한다.

(4) 이전 회의에서 정해진 것을 되풀이해서 검토하도록 유도한다.

(5) 중요한 업무가 있어도 회의를 열게 한다.

(6) 문서의 형식, 제출 일자, 오탈자를 집요하게 추궁한다.

(7) 될 수 있는 한 문서의 양을 늘린다.

(8) 업무 승인 수속을 될 수 있는 한 복잡하게 한다. 제 아무리 간단한 일에도 3명 이상의 승인을 필수가 되도록 유도한다.

(9) 조직내 권한 문제를 집요하게 추궁한다. 상층부의 허락을 받지 않고 독단으로 해결해도 되는 지 끊임없이 지적한다.

(10) 업무할당을 할 경우, 항상 중요도가 낮은 업무에 집중하도록 유도한다.

(11) 새로운 직원에게 경험을 쌓을 시간과 자원을 주지 않는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linux tar.gz comp

ftp로 파일을 전송하는데 잡다한 파일들이 너무 많아서 (약 2만개) 전송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더라. 처음에는 scp로 복사 하려고 했는데 잘 안되서 했더니 엉망...; 그냥 압축해서 한번에 전송해서 수십분을 아껼 수 있었다. 유형 tar => 파일을 하나로 모은다. gzip => 압축한다. tar.gz => 하나로 모아서 압축한다. 압축/해제 tar로 압축 => tar -cvf temp.tar temp tar 압축풀기 => tar -xvf temp.tar tar.gz 압축하기 => tar -zcvf temp.tar.gz temp tar.gz 압축풀기 => tar -zxvf temp.tar.gz 리눅스 시스템 내에 대량의 파일을 복사할 때도 사용하면 편하다...

buddy

https://buddy.works/ 깃 서비스가 엄청나게 많아 지고 있는것 같다. 최근에 gogs 도 그렇고 예전에 쓰던 github clone 들... 찾아보면 많을 것 같다. 이번에 페이스북에 광고로 올라온 buddy도 그렇다. 1프로젝트당 1$ 라는데... 기회가 되면 써 봐야지 -.-